로그인 해주세요.

내한하는 해외 재즈뮤지션과 국내 뮤지션들의 공연 정보가 소개됩니다. (클럽이나 펍같은 공간에서의 공연은 가급적 소개하지 않으며, 아티스트의 단독 공연및 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올립니다)

[6/26] Blue Note Masterpiece VOL2(대구)

  • Hitch
  • 조회 수 160
공연일자 2020-06-26
공연장소 베리어스 재즈클럽
문의전화 02-941-1150

웹_vol2포스터(대구)-다시.jpg

 

블루노트 레이블 헌정 공연

Play Blue Note Masterpiece  VOL2

 

1939년 재즈 마니아였던 알프레드 라이언은 자신이 좋아하는 재즈 음악을 제작하기로 하고 음반사 블루노트를 설립합니다. 캐논볼 애덜리의 <Somethin’ Else>, 존 콜트레인의 <Blue Train>, 아트 블래키의 <Moanin’>, 호레이스 실버의 <Song For My Father>, 리 모건의 <The Sidewinder> 등 재즈팬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그리고 사랑해마지 않는 앨범들이 모두 이 곳 블루노트에서 발표가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블루노트는 오늘날까지 재즈의 성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재즈팬들이라면 블루노트를 대표하는 명반들과 여기에 수록된 대표곡들을 너무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국내 재즈 클럽이나 공연장에서 들어본 적도 많으시겠죠. 하지만 명반의 수록된 전곡을 앨범 편성 그대로 들어보신 적은 거의 없을 듯합니다. 작년 2019년은 블루노트가 설립된 지 8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였습니다. 그래서 플러스히치에서 준비하였습니다. 블루노트 명반으로 알려진 앨범에 수록된 곡 모두를 앨범 편성대로 연주하는 공연 Play Blue Note Masterpiece 을 시작했습니다. 지금까지 총 3회 공연을 했는데 VOL1에서는 소니 클락의 Cool Struttin'과 캐논볼 애덜리의 Somethin' Else, VOL2에서는 존 콜트레인의 Blue Train과 아트 블래키 & 재즈 메신저스의 Moanin', VOL3에서는 호레이스 실버의 Song For My Father와 리 모건의 The Sidewinder를 연주했습니다.

 

vol2 공연사진1.jpg

 

특히 지난 12월 28일 대구 베리어스 재즈클럽에서 열렸던 VOL3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분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 뜨거웠던 열기를 기억하며 대구 재즈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다시 대구 베리어스 재즈클럽에서 공연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서울에서도 선보였던 VOL2 공연으로 블루노트 레이블의 명반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두 앨범, 존 콜트레인의 Blue Train 앨범과 아트 블래키 & 재즈 메신저스의 Moanin' 앨범을 연주합니다. 테너 색소포니스트 신명섭과 드러머 신동진을 중심으로 피아니스트 심규민, 베이시스트 장승호, 트럼펫 홍태훈, 트럼보니스트 서울과 함께 앨범 편성 그대로 Blue Train은 섹스텟 구성으로, Moanin'은 퀸텟 구성으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예매

- 네이버: https://bit.ly/3dUKBv9
- 인터파크: https://bit.ly/2Zf3lBp
- 예스24: https://bit.ly/2LyZ8kh
- 티켓링크: https://bit.ly/2LyBDaS
문의: 02-941-1150

 

facebook twitter pinterest kakao story band
  1. 웹_vol2포스터(대구)-다시.jpg (File Size: 380.1KB/Download: 45)
  2. vol2 공연사진1.jpg (File Size: 1.17MB/Download: 46)
댓글
0
0%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도움말
도움말

2. 글 목록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도움말
도움말

5. 댓글 설정

도움말

6. 글 쓰기 화면 설정

도움말
발행인: 김창호 | 편집장: 김희준 | 사업자등록번호: 114-81-69705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5길 6| 전화: 02-766-7779(질문과 답변은 게시판 이용) | E-Mail: dpdlsl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