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최근에 발매된 국내외 주요 앨범들, 화제가 되고 있거나 늦었더라도 이야기할만한 이슈가 있는 작품들을 폭넓게 가져와 소개합니다.
제목 앞에 ⚡표시가 있는 앨범은 음악 플레이어가 별도 삽입되어 있습니다.

Johnk

해외앨범 ⚡마누엘 바이얀드 Manuel Weyand [Rejoinder] Alessa/2021

  • Johnk
  • 조회 수 180

1.jpg

 

 

Manuel Weyand  <Rejoinder>  Alessa/2021

 

Manuel Weyand Drums

Chad Lefkowitz-Brown Tenor Sax

David Hazeltine Piano

Peter Washington Double Bass

 

1. Sweet and Lovely

2. Speak Low

3. A.D.Bossa

4. Martha's Prize

5. Swinging at the Haven

6. Never Let Me Go

7. Serenity

8. I'm All Smiles

9. Nobody Else but Me

 

 

자연스럽고도 유려한 스윙, 밥으로 첫 솔로 커리어 자축하다

2013년도부터 국내에 들어와 활동해오고 있는 독일 출신의 드러머 마누엘 바이얀드가 자신의 첫 정규 리더작을 발표했다. 개인적으로 무척 반가운 마음이 있는데 꽤 오래전부터 오며가며 친분을 갖고 있었던 이유도 있고, 대략 3년 전쯤 자신의 리더작 발매계획을 살짝 귀띔해준 적이 있어서 소소하게나마 기대해온 탓도 있다. 국내 재즈 신에 관심을 갖고 클럽및 공연을 봐온 재즈 팬 분들이시라면 아마 마누엘의 연주를 어디선가 분명 접해본 적 있을 것이다. 트래디셔널한 스윙, 밥에 기반을 둔 그의 연주는 테크닉 적으로 아주 탄탄하며 허투름이 없다. 동시에 결코 과한 에너지를 함부로 뿜어내지 않고 함께 한 연주자의 소리에 맞춰 접근하는 신중함과 디테일함도 갖고 있다. 그래서 언뜻 화려하게 보이는 부분은 다소 적을지라도 드러밍의 낭비가 좀처럼 없이 아기자기하고 정돈된 연주를 들려준다.

‘Speak Low’, ‘Never Let Me Go’, ‘I'm All Smiles’, ‘Sweet & Lovely’ 같은 스탠더드 넘버와 평소 그가 좋아해온 조 헨더슨, 시다 왈튼의 명곡들을 선택해 비교적 담백한 편곡적 틀을 갖고서 스튜디오에 들어가 녹음해낸 이번 첫 리더작에서도 그의 이런 오밀조밀하고 섬세한 연주가 트랙 곳곳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데, 함께 합을 맞추고 있는 관록의 베테랑 피아니스트 데이빗 하젤틴과 베이시스트 피터 워싱턴의 리듬 섹션 역시 마누엘의 이런 연주스타일에 적절하게 잘 반응해주고 있어 음악을 듣는 맛이 꽤나 좋게 와 닿는다. 

여기에 거물급 팝스타인 테일러 스위프트의 투어 멤버를 포함, 다양한 세션활동을 벌이며 지명도를 키워가고 있는, 참여 라인업중 가장 젊은 연주자인 색소포니스트 채드 레프코비츠 브라운의 솔로도 앙상블에 잘 맞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가운데 자기 할 말을 다 조리 있게 풀어내는 현명함도 보여준다.(이 색소포니스트 기대주다!)

사실 드러머가 자신의 첫 리더작을 만들 경우 본인의 연주를 부각시키기 위해 솔로 비중을 키우고 더 프런트로 나서길 바라는 편인데 마누엘은 거의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으며 철저히 전체 팀원들과의 앙상블에 무게중심을 두고 있다는 점이 되레 좋게 보인다.

스트레이트하게 한두 번으로 녹음된 것에 비해 되레 밴드 앙상블은 반복해 들을수록 더 귀에 와닿는, 질리지 않는 매력을 담고 있으며 크리스 크로스 레이블이나 스티플체이스를 통해 발매되는 비슷한 성격의 작품들과 비교해도 충분히 호감을 받아낼 수 있는 미감을 담고 있다고 감히 단언할 수 있다.  /MMJAZZ 편집장 김희준 

 

앨범커버.jpg

facebook twitter pinterest kakao story band
  1. 앨범커버.jpg (File Size: 20.9KB/Download: 31)
  2. 1.jpg (File Size: 993.3KB/Download: 28)
댓글
0
댓글 쓰기
0%
취소
0%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도움말
도움말

2. 글 목록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도움말
도움말

5. 댓글 설정

도움말

6. 글 쓰기 화면 설정

도움말
발행인: 김창호 | 편집장: 김희준 | 사업자등록번호: 114-81-69705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25길 6| 전화: 02-766-7779(질문과 답변은 게시판 이용) | E-Mail: dpdlslal@naver.com